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울산신정새마을금고-세이브더칠드런, 저소득가정 아동 위한 MG성장꾸러미 지원

유경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6/08 [09:44]

울산신정새마을금고-세이브더칠드런, 저소득가정 아동 위한 MG성장꾸러미 지원

유경석 기자 | 입력 : 2023/06/08 [09:44]
울산신정새마을금고-세이브더칠드런 ‘MG성장꾸러미’ 지원.jpg
신정새마을금고와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는 7일 오후 5시 울산 남구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MG성장꾸러미 제작 임직원 봉사활동 및 기금전달식 진행했다. 조정현 센터장(오른쪽에서 첫 번째), 신정새마을금고 안성일 이사장(오른쪽에서 두 번째), 김은정 전무(오른쪽에서 세 번째). / 사진=세이브더칠드런

 

신정새마을금고는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와 7일 오후 신정새마을금고에서 MG성장꾸러미 제작 임직원 봉사활동 및 기금전달식을 진행했다.


MG새마을금고는 참여와 협동으로 풍요로운 생활공동체 창조를 존재이념으로 두고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세이브더칠드런과는 올해 처음으로 이사장 및 임직원들과 함께 지역사회 저소득가정 아동들을 위한 MG성장꾸러미 지원을 하게 됐다. 


MG성장꾸러미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 감소, 불규칙적인 식생활 등으로 체중 증가 및 영양불균형의 비율이 높아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의 성장과 발달을 위한 물품들로 꾸려졌다. 


아동들이 스스로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영양식품(비타민, 견과류, 과일칩), 낮아진 운동 실천율을 높일 수 있도록 운동용품(배드민턴, 캐치볼, 줄넘기 등), 곧 다가올 폭염을 대비하기 위한 혹서기 대비 용품(핸디 선풍기, 여름이불 등), 위생용품(핸드워시, 향균비누) 등으로 구성됐다.


신정새마을금고 안성일 이사장은 임직원 23명과 함께 영양식품, 운동용품, 혹서기 대비 용품, 위생용품 등으로 구성된 MG성장꾸러미를 직접 포장했다. 


MG성장꾸러미는 울산 남구 소재 다함께돌봄센터 소속 취약계층 가정 총 20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아동이 이용하고 있으며, 다함께돌봄센터에서는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지역 여건에 맞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성훈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장은 "올해 처음으로 신정새마을금고와 함께하여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성장꾸러미를 지원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소외된 아동을 위한 활동을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안성일 신정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임직원들과 함께 포장한 성장꾸러미가 아동들의 건강과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며 지역사회를 건강하게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