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IT

콘텐츠 소문내면 두둑한 '리워드'가…'메타셀럽' 뜬다

엔씨지커뮤니케이션, 브랜드·셀럽 매칭 중계플랫폼 론칭

유경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3/15 [14:48]

콘텐츠 소문내면 두둑한 '리워드'가…'메타셀럽' 뜬다

엔씨지커뮤니케이션, 브랜드·셀럽 매칭 중계플랫폼 론칭

유경석 기자 | 입력 : 2023/03/15 [14:48]

메타셀럽 초기화면2.jpg

메타셀럽 초기화면.

 

셀럽들에 광고비·상품협찬 등 제공…인플루언서·크리에이터 대규모 모집


“콘텐츠로 소문내 주세요! 리워드로 보답해 드립니다!”


15일 커머스 전문기업 ㈜엔씨지커뮤니케이션(대표 정희찬)에 따르면, 브랜드와 셀럽을 연결하는 캠페인&커머스 중개 플랫폼인 ‘메타셀럽’이 공식 론칭된다. 


메타셀럽은 셀럽들에게 광고비와 상품협찬, 상품리워드를 제공하는 셀럽커머스 플랫폼이다. 


셀럽이 광고 캠페인, 상품협찬, 리워드 상품을 올리면 광고수익과 판매수익, 리워드가 제공된다. 


화장품, 패션, 건강식품, 식품, 생활용품 등 모든 카테고리에 대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부터 메가 인플루언서, 유튜브 크리에이터까지 참여해 콘텐츠 제작, 홍보, 판매가 진행된다. 


셀럽으로 가입하면 다양한 유형의 미니샵과 전용URL을 제공한다. 원하는 스타일의 미니샵을 설정할 수 있고, 프로필 링크 주소로 활용이 가능한 링크메뉴형 미니샵은 홍보할 사이트 링크주소를 갯수 제한없이 설정할 수 있다. 

메타셀럽 초기화면.jpg
메타셀럽 초기화면.

 

실제 론칭 이전 틱톡 실시간 방송으로 수익을 올리며 중계플랫폼으로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현재 쥬시예나, 빛나는 도경이, 채오, 퀸헬레나, 송소랑 등 136명 셀럽이 활동 중으로, 팔로워 수만 920만 696명이다. 셀럽 당 평균 팔로워 수는 6만7652명이다. 


엔씨지커뮤니케이션은 메타셀럽 론칭과 함께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를 대규모로 모집할 예정이다.


올해 국내 안착 후 내년 일본, 동남아, 미국 등 해외로 진출해 글로벌 중계플랫폼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엔씨지커뮤니케이션 정희찬 대표는 "올해 다양한 캠페인 진행 및 상품 판매로 매출 규모를 확대하고 나아가 기술 특례 상장까지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에 상응하는 기술성을 기반한 추가적인 서비스를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