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한국사회투자 스타트업 ESG 평가 체계 구축…ESG 투자 강화

유경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6/08 [09:56]

한국사회투자 스타트업 ESG 평가 체계 구축…ESG 투자 강화

유경석 기자 | 입력 : 2023/06/08 [09:56]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jpg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 / 사진=한국사회투자

 

한국사회투자가 스타트업 ESG 전략센터를 신설하고 스타트업 ESG 평가와 투자 전문성을 높인다. 


ESG·임팩트투자사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 이순열)가 11년간 임팩트투자 및 액셀러레이팅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스타트업 ESG 평가 체계를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사회투자는 스타트업의 ESG 경영 및 평가 체계 필요성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ESG 투자와 액셀러레이팅을 더욱 전문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1월부터 평가 체계 구축에 돌입했다.


한국사회투자의 스타트업 ESG 평가 모형은 스타트업의 ESG 경영 준비와 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위험대응과 기회발굴 관점에서 개발됐다. 


ESG 평가는 최근 ESG 투자가 활성화되고 금융시장에서 ESG 평가등급 활용도가 증가하면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공급망 실사에 따른 협력사 대상 ESG 경영 요구 역시 급증하면서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에게도 ESG 경영과 평가는 중요해지고 있다. 


문제는 ESG가 스타트업 생태계로 확장하고 있는 상황에 비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구체적인 평가 시스템은 미비하다는 점이다.


한국사회투자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ESG 평가 및 투자 검토를 수행하기 위해 이를 담당할 스타트업 ESG 전략센터을 신설했다.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는 "국내외 ESG, 지속가능경영 관련 기업 공시와 평가 기준을 검토하고, 스타트업 산업별 및 성장단계별로 필요한 평가 지표를 객관적으로 개발한 끝에 우리만의 ESG 평가 체계를 구축할 수 있었다"면서 "11년간 임팩트투자와 액셀러레이팅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ESG 투자를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