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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비대면 무역·마케팅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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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20.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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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스튜디오 서울·광주·부산 순차 개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가 중소·중견기업의 비대면 무역과 마케팅 지원을 위해 이달 ‘K-스튜디오’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KOTRA는 우선 서울 서초구 코트라 본사 지하 1층에 K-스튜디오를 마련했다. K-스튜디오에서는 각계 유명인들을 활용한 생방송, 해외시장 온라인 세미나, 외국인 투자유지 홍보, 제품 홍보영상 제작 등이 이뤄진다.


K-스튜디오는 지난 13일 서울 KOTRA 본사를 시작으로 1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순차적으로 개관했다.


지난 13일 개최된 서울 개관식에서는 미국 아마존 소비자를 상대로 한 뷰티제품 소개 생방송이 진행됐다. 또한 일본 바이어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한-일 스마트시티 솔루션 파트너링 웹세미나’가 개최돼 국내 혁신기업 5곳의 지능형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설명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그리고 16일 개관한 ‘K-스튜디오 광주’의 경우 스튜디오 운영을 위해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 전남대학교, 조선대학교, 목포대학교와 협력키로 했다. 이에 K-스튜디오 광주 활용 1호 사업으로 ‘디지털마케터 발대식’도 진행됐다. 78명의 대학생 ‘디지털 마케터’들은 광주·전남 기업의 콘텐츠 제작을 돕고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어 18일 개관한 ‘K-스튜디오 부산’은 스튜디오 운영을 위해 부산광역시, 벡스코, 부산대학교와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KOTRA 수출스타 디지털 마케터즈 1기 임명식’도 진행됐다.


김평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19시대에 디지털 무역의 중심이 될 K-스튜디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해외 마케팅방식을 혁신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2020년 12월 1일 동아경제 김선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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