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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427개의 기사가 검색되었습니다.(page 1/29)

[우량중소기업] 제이와이커스텀(주) 박만금 대... 1 김상용 기자
블랙박스·후방카메라 등 제품 ‘차별화’…광주시에 매년 장학금 전달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등 국내외 자동차용품 시장에서 주목받는 기업이 있다. 제이와이커스텀(주)(대표 박만금, 사진)가 그 주인공이다. 지난 1993년 설립된 이 회사는 자동차 내장재의 금형 설계·제조 및 사출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출발했...
친환경·HACCP인증 유명무실 ‘도마위’ 성창희 기자
살충제 계란 농장 59% HACCP인증…친환경인증 더 심해 ‘살충제 계란’ 후폭풍이 친환경·HACCP인증제로 번지고 있다. 인증 관리가 허술해 유명무실해진 실태가 드러난 가운데, 인증을 받았다는 이유로 가격을 높여 받아 소비자들의 불신을 자초하고 있다는 것이다. 소비자 불신은 친환경 식재료 전반으로 번질 조짐이다...
사드 추가배치, 유통·관광 업계 ‘한숨’ 신은숙 기자
화장품·면세점 초상집 분위기…아시아나항공 노선 축소 북한의 6차 핵실험 여파로 정부가 사드 발사대 4기 추가 배치를 결정했다. 이에 중국 정부의 항의가 거세지면서 유통·관광 업계의 피해 우려가 커지고 있다. 화장품·면세점은 업황 악화 장기화에 대비하고 있고, 한국과 중국간 여행객이 감소하면서 일부 항공노...
추석 선물세트 마케팅 ‘불꽃’ 이정아 기자
길어진 연휴에 예판 증가…유통가 물량늘려 대응 추석 연휴를 앞두고 유통가가 추석 선물세트 마케팅이 달아오르고 있다. 특히 이번 추석연휴는 정부가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함에 따라 3일 개천절과 4일 추석, 5일 추석연휴, 6일 대체공휴일, 이어 주말과 9일 한글날로 연결되는 최장 10일의 황금연휴가 될...
PB상품 전성시대, 유통·제조 희비 엇갈려 성창희 기자
비중 늘수록 유통업 매출·이익↑ VS 제조업 매출 ‘뚝’ PB(Private Brand)상품 전성시대가 열리면서 대형 유통업체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제조업체의 질적 성장에는 별다른 도움을 주지 못하고 있다는 국책 연구기관의 분석 보고서가 나왔다. 한국개발연구원(KDI)은 최근 ‘대형 유통업체 자체상품 확대의 경...
온라인 성장이 소매유통업 폐업 부추겨 1 신은숙 기자
올해 美 소매점포 8640개 폐업 전망…韓 규제강화 재고돼야 아마존 등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한 여파로 미국 내 오프라인 소매유통업이 급격히 위기를 맞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비슷한 조짐을 보이는 우리나라도 선제적 대책 마련에 나서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진다. 한국무역협회 뉴욕지부가 발표한 ‘미국 전통...
中 사드보복에 화장품 실적 악화 이정아 기자
아모레퍼시픽 등 2분기 영업이익 반토막 국내 화장품 업계가 중국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에 따른 보복 여파의 직격탄을 맞고 있다. 특히 국내 1위 업체 아모레퍼시픽의 경우 2분기 영업이익이 반토막 나며 ‘어닝쇼크’를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올 2분기 매출 1조4130억원, 영업이익 1304억...
[모자 전문기업] (주)샤뽀 조현종 대표, 모자... 1 성창희 기자
루이엘 모자박물관, 전주 명소로 우뚝…서울·경기 박물관 준비 시장을 주도하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에게는 뭔가 특별함이 있다. 디자이너 브랜드 모자 업계를 선도하는 (주)샤뽀(대표 조현종, 사진)도 예외가 아니다. 이 회사는 지난 2009년 국내 최초로 디자이너 브랜드 고급 패션모자 개념을 도입, 저가형과...
프랜차이즈 외식업 ‘증가’ VS 학습지 ‘폐업... 1 성창희 기자
편의점·커피전문점·분식·주점·피자·햄버거 등 영업익 낮아 생계형 프랜차이즈 창업이 큰 폭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특정 업종에 창업이 몰리면서 시장이 포화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가맹점주들의 손에 남는 이익은 크게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폐업도 심심치 않게 일어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공...
혼술·홈술족 증가에 수입맥주 ‘열풍’ 신은숙 기자
20~30대 수입맥주 주소비층 부상…국산 골머리 ‘혼술’(혼자먹는 술), ‘홈술’(집에서 먹는 술)족이 증가하면서 수입맥주가 기세를 더하고 있다. 일부 대형마트에서는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가정용 맥주의 경우 국산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 의하면 국내 전체 맥주 시장 규모는 연간 2조7000억원대로 ...
아이스크림 권장소비자가 ‘무용지물’ 이정아 기자
반값할인 등 비정상적인 가격구조 지속 빙과업계가 권장소비자가격 표시제를 도입한지 1년이 지났지만 시장에 큰 영향을 끼치지 못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대형마트나 아이스크림 상설할인점에서 반값할인이 여전히 성행하는 등 권장소비자가격 표시제 시행 전과 비교해 크게 달라진 부분이 없어 ‘무용지물’이 되고 있...
최저임금發 편의점 심야영업 ‘도마 위’ 성창희 기자
편의점 점포당 매출 지속하락…최저임금 인상에 고용 줄여야 편의점 업계가 정부의 최저임금 인상 결정에 직격탄을 맞은 가운데, 편의점의 심야영업 단축이 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관련 업계에 의하면 지난 2014년 발효된 ‘가맹사업법 개정안’에 따라 편의점 가맹본부는 가맹점의 심야영업 시간대 매출이 저조해...
면세점, 중국 고객 줄어도 매출 성장 신은숙 기자
사드 배치로 중국인 관광객 급감 VS 1인당 구매액 증가 영향 국내에서 면세점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수가 큰 폭 감소한 반면, 면세점 매출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면세점협회에 의하면 지난 6월 면세점을 찾은 외국인 고객은 106만4279명으로 1년전 184만1776명에서 42.6% 감소했다. 하지만 외국인 매출은...
소비심리 개선에도 소비 ‘꽁꽁’ 이정아 기자
소비자 생필품·저가제품에만 지갑 열어 소비심리 개선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꼭 필요한 물건이나 저렴한 제품만 구매하고, 여유 있는 소비에는 좀처럼 지갑을 열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의 ‘2017년 7월 소비자동향조사’에 의하면 지난달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1.2로, 전월대비 0.1...
산양삼, ‘산양○○’표기 근절 나선다 1 성창희 기자
산림청, ‘산양삼’만 공식인정…과대 광고로 소비자 피해 우려 삼(蔘)은 최고의 건강보양식, 한약재로 우리생활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산림청에 의하면 산양삼은 2015년 103톤이 재배되고, 최근 재배면적이 2200~2300ha에 달하는 등 생산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그런데 일부 유통업자들이 산양삼에 산양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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