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국제/금융

  산업

  건설/부동산

  정보/통신

  전기/전자

  중소/벤처

  유통

  보건/환경

  사회

   지상갤러리

   남성클리닉

   골프

   보석여행

   신간안내











 기사 검색

   

 인물정보 검색

  

지상갤러리

148개의 기사가 검색되었습니다.(page 1/10)

경부 송종관 서예가, '서예는 자기 정신수양... 2 성창희 기자
자유로움 속에 절제된 품격 돋보여…삼척 ‘송종관 미술관’ 개관 경부 송종관 선생은 대한민국 서예계의 거장이다. 그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의 정신으로 50여년 묵향과 함께하는 삶으로 서예의 정도를 걸어오고 있다. 송 선생은 유학자 집안에서 태어나 부친이 직접 옮겨 쓴 명심보감으로 매일 가르침을 받아 자...
[전시안내]권의철 화백, 25회 개인전 1 신은숙 기자
이달 31일부터 한달간 영등포 갤러리에서 열려 원로화가 권의철 화백의 25번째 개인전이 이달 31일부터 4월 30일까지 한 달간 서울 영등포갤러리에서 열린다. 권 화백은 1974년 국전 특선 작가로 데뷔, 1984년까지 10년동안 일곱 번이나 입선한 국전 대표작가다. 그는 40여년간 ‘히스토리’시리즈를 통해 초지일관...
이성근 화백,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무한한 창... 2 성창희 기자
장르, 소재의 경계를 탈피…자신만의 세계 완성 한국 현대미술의 거목인 이성근 화백. 그는 장르와 전통적인 제재·소재의 경계를 넘어 자신만의 세계를 펼치며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그의 작품은 형식과 틀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그의 영혼의 외침으로 다가온다. 이성근 화백은 “나는 어린 시절 그림을...
[문자추상] 혜당 이민지 서예가, '문자에 삶... 2 김상용 기자
찰나의 상상력으로 표현된 ‘먹빛 춤사위’ 이민지 서예가는 전통서예의 기반위에 찰나의 상상력으로 한글을 문자추상이라는 예술로 승화시켜내고 있는 작가다. 25년 전 붓을 잡기 시작해 전통서예를 꾸준히 익혀온 이민지 서예가는 지난 2011년부터 문자 추상 또는 글 그림으로 설명되는 현대서예를 선보이고 있...
[명장을 찾아서] 백산 권영배 명장, 도자기에... 1 김상용 기자
40여년 전통도예 계승…흙·유약·전통가마 개발 이천 도자기 명장·유네스코 우수 수공예품 인증 40여년 흙과 싸워온 백산 권영배 이천시 도자기 명장. 그는 중·고교 시절 미술대회에서 큰 상을 받는 등 그림에 재능을 보였다. 이를 눈여겨본 지당 박부원 선생이 도자기 그림을 그릴 것을 권유해 1977년 도원요에서 ...
서양화가 박영동 화백, '동화적 정감으로 행... 2 성창희 기자
향토적 서정과 낭만 속에서 ‘힐링’ 느껴 서양화가 박영동 화백은 진한 향토적 서정과 천진한 낭만이 서려있는 자연의 모습을 화폭에 담아 보는 이들이 힐링과 고향의 향수를 느끼게 하는 매력적인 작가다. 때 묻지 않은 정서가 배어있는 그의 그림은 서정성과 환상성이 오묘한 조화를 이룬다. 박영동 화백은 어려...
남경 문홍규 화백, 그림속 소재 ‘삶의 흔적’... 2 성창희 기자
‘서양화-한국화’ 구분보다 독창적인 예술 구현해야 “오늘날 한국화·서양화를 구분할 필요가 없다. 작가는 재료나 방식보다는 다양한 기법을 통해 독창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어야 한다” 중견작가 남경 문홍규 화백의 일성이다. 문 화백은 규격화된 틀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장르를 통해 독창적인 세계를 구축...
[명장을 찾아서] 보광요 조세연 명장, 고려청... 1 김상용 기자
2009년 이천시 도자기 명장 선정…무균열 청자 이어 천목유약 개발 ‘올인’ 조세연 이천시 도자기 명장은 서울공업고등학교 요업과를 졸업하고, 1973년 송남 신상호 선생의 도방요에 입문, 이후 혁산 방철주 선생(동국요) 밑에서 청자 재현을 위해 성형·조각 등을 두루거친 후 1993년 보광요를 세웠다. 조세연 명...
무산 허회태 서예가, 서예 이모그래피 시대 활... 2 성창희 기자
‘고전에서 현대’ 이르기까지 서예의 3차원적 입체표현…관람자 상상력 무한 서예가 허회태 작가는 서예의 회화(입체)적 창작으로 이모그래피(Emography)라는 신(新)장르를 창시, 세계인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그는 다섯 살 어린 나이에 백부(강헌 허영재)에게 글씨를 배웠다. 이후 고등학교 때 첫 개인전을 ...
창원 이영복 화백, '소나무는 아바타·친구 ... 2 성창희 기자
작가의 심상을 운필로 담아낸 ‘소나무’…단호사 적룡송 서설에서 기운생동 돋보여 창원(蒼園) 이영복 화백은 40년넘게 전국 각지에 빼어난 소나무(노송·거송·명송 등)를 찾아 심미적인 소나무를 화폭에 담아내고 있는 화가다. 이영복 화백은 “소나무의 풍취는 계절·시차에 따라 상과 느낌이 각양각색으로 변...
[명장을 찾아서] 벤지양복점 박장일 대표, 맞... 1 김상용 기자
칼라 폭 넓어지고 허리 라인 강조…고객 만족할 때 자긍심 느껴 명동에 위치한 벤지양복점 박장일 대표(사진)는 맞춤양복에 50여년간 외길을 걸어온 장인이다. 그는 양복 만드는 일에 인생을 걸고 최선을 다해왔다. 박장일 대표는 “맞춤형 양복을 찾는 손님이 꾸준한 이유는 기계의 틀에 맞춰 사람의 체형을 획일...
서양화가 장부남 화백, 삶의 ‘애환과 환희’... 2 성창희 기자
장 화백 사비로 청소년·장애인 미술대전 개최…청소년들에게 꿈 심어줘 서양화가 장부남 화백의 50여년 예술인생을 관통하는 작품세계는 ‘순수’다. 장 화백의 작품에는 인생의 ‘희로애락’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장 화백은 1962년 회화에 입문해 1970~80년대 들어서는 교육자의 길과 화가의 길을 병행해 왔다...
[명장을 찾아서] 세창 김세용 명장, 50년 청자... 2 성창희 기자
투각에 매화·국화 등 문양 정교하게 표현…소장품 사회에 환원 예정 50년의 세월을 흙속에 영혼을 받쳐온 세창 김세용 명장. 그는 한민족의 얼이 서려있는 청자의 전승과 발전에 한평생을 받쳐온 인물이다. 김 명장은 일찍이 흙의 오묘함과 청자의 고고한 자태에 매료돼 이를 현대에 재현하고자 가마에 불을...
중견작가 김덕기 화백, ‘가족-일상’ 행복한... 2 성창희 기자
‘행복속에서 인간이 살아간다’는 동화적 상상력 구현…점묘법 ‘독특’ 중견작가 김덕기 화백은 가족과 일상의 평화를 주제로 화폭에 행복을 담아내는 화가다. 그의 작품에는 항상 가족과 일상의 풍광이 함께하고, 오방색에 근원을 둔 원색 물감 그대로가 그만의 독특한 점묘 방식으로 화폭에 나타나며 동화적 분위...
문인화가 소암 박 상 근 화백, 전통필묵과 추... 2 성창희 기자
전통화법에 얽매이지 않고 공간구성·필묵감각 돋보여 소암 박상근 화백은 주로 연꽃과 매화를 작품소재로 삼아 우리나라 최초로 문인화에 비구상을 접목시킨 문인화가다. 그의 작품을 보면 자유분방한 필치속에 비움과 채움, 과감한 필선과 생동감 넘치는 구도와 강렬한 채색 등이 어우러지면서도 묵채의...
[1][2][3][4][5][6] ... [10]
처음목록 | 다음페이지 |

HOME | 회사소개 | 독자투고 | 구독문의 | 광고안내
Copyright 2000 동아경제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