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국제/금융

  산업

  건설/부동산

  정보/통신

  전기/전자

  중소/벤처

  유통

  보건/환경

  사회

   지상갤러리

   명장초대석

   골프

   보석여행

   신간안내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기사 검색

   

 인물정보 검색

  

CEO초대석

....(주)젬마코리아 이우종 대표, '생활속 희망의 네크워크를 만들고 싶어요'

‘고품질 저가’ 제품, 글로벌시장 공략…중국·일본 등 8개국 현지법인 설립
젬무브멀티이온아이저 등 자사제품 직판 공급…생산·품질관리 철저    


 “생활속의 희망의 네트워크를 만들고 싶다.”
 토종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 (주)젬마코리아 이우종 대표의 첫 일성이다. 이 회사는 최근 중국을 비롯해 해외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특히, 13억인구를 기반으로 성장해온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핫한 소비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우종 대표는 “앞으로 우리나라가 세계에 우뚝 서려면 인적네트워크에 주목해야 한다. 740만명이 넘는 해외동포를 결속시킬 수 있는 수단은 네트워크밖에 없다. 해외동포를 기반으로 상단을 한민족으로 채워보고 싶다”라며 “중국은 직접판매 시장이 성장하면서 한 회사가 5조원 매출을 올리고 있다. 우리도 2~3년내 연매출 5000억원 시장으로 키워내고 싶다”고 말했다.

 (주)젬마코리아가 이처럼 중국시장에 눈독을 들이는 이유는 중국 직접판매 시장이 2016년(기준) 354억5600만달러로 미국과 대등한 규모로 성장했고, 향후 잠재적인 성장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우종 대표는 회사 설립 초창기부터 해외진출을 염두에 둔 글로벌네트워크 구축에 힘쏟으며 중국, 일본, 캐나다, 태국, 필리핀, 브라질,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등 8개국에 법인을 설립했다.

 이 대표는 “해외동포가 중국·미국·일본 순으로 많이 살고 있다. 우리는 3년전부터 중국에 진출해 마케팅조직을 구성,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강점은 기업처럼 피라미드 형식의 수직적 경쟁구도가 아닌 그물과 같은 방사형 구조로 사업자들이 수평적인 가족 개념이다. 이는 곧 파트너가 성공해야 나도 성공할 수 있는 개념, 즉 홍익인간의 개념이 들어 있다”고 말했다.

 (주)젬마코리아는 친환경·생활용품, 식품·건강식품, 뷰티·화장품, 건강·주방용품 등 80여 가지 제품을 자회사인 (주)젬마그린, (주)젬마정어패럴, (주)젬마파크랜드 등에서 생산, 공급하고 있다. 특히 회원제를 통한 탄탄한 네트워크 구축과 중간 유통마진을 없앤 B2C거래를 통해 질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며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 회사의 효자 상품은 (주)젬마그린에서 생산되는 젬무브멀티이온아이저(샤워헤드)다. 이 제품은 이온수의 살균효과로 비누없는 샤워, 세제없는 세탁, 악취제거 등이 가능하다. 최근 새롭게 디자인되어 출시된 신제품은 귀사문석에너지 노즐·필터, 미네랄 테라헤르츠 볼 등이 추가되어 더욱 강력해졌다.

 또한 동사의 바이오바이탈그린팬티는 100여개국 특허와 더불어 1994년에는 서울정도 600주년 기념 ‘서울 1000년 타임캡슐’에 함께 수장된 제품이다. 음경·음낭의 자연스런 분리로 통기성이 좋고, 남성호르몬이 분비되는 최적 온도인 33℃ 전후로 유지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도포된 귀사문석 엠보싱과 세라믹볼이 항균 및 원적외선 발생으로 혈액순환 증진 효과도 있다.

 아울러, 이 회사는 충남 공주 등 일대에서 생산되는 귀사문석을 자사 광산에서 채취해 매트, 보료, 방석과 목걸이, 팔찌, 젬무브 뷰티콘트롤러 등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들 제품군은 다량의 천연원적외선 방사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뇌파 활성화에 기여하며, 수맥파·전자파 차단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다.

 한편, (주)젬마코리아는 영어학습 플랫폼인 조조TNT 영어, 에코지퍼백, 바이칼다이아몬드 쏠트(식염), 운동화 등을 새롭게 론칭해 고객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이 대표는 “아이부터 고령자에 이르기까지 실생활에 꼭 필요한 것, 친환경이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기획·개발해 생산, 판매하고 있다”라며 “우리 가족에게 공급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유해성 있는 불량품을 생산할 수 없다. 그렇다보니 직접 생산하며 소재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엄선한다”고 설명했다.

 (주)젬마코리아는 일부 침대에서 자연방사성 원소인 라돈이 검출되면서 젬무브멀티이온아이저, 바이오바이탈그린팬티, 귀사문석 제품들과 생리대, 내의류, 기능성패치, 공기청정기 카트리지 등에 대한 방사선 시험을 전문 방사능측정업체에 의뢰, 기준치 이하임을 판정받아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들에게 공지하고 있다.

 이우종 대표는 “글로벌 네트워크 판매회사들이 한국에 들어와서 이익금 100%를 해외본사에 송금하는데 이는 국부유출”이라고 지적하며, 이러한 국부유출을 막기 위해서도 앞으로 젬마를 100년기업으로 일구고 싶다고 전했다.

 거듭 그는 “젬마의 네트워크 마케팅 구조는 무점포·무자본으로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고, 노력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어 베이비붐 세대의 일자리 창출 창구가 될 수 있다. 이를 통해 많은 사람에게 삶의 버팀목이 되어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회사가 되려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앞으로 젬마가 마치 코스트코가 회원제 운영으로 질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물건을 공급하듯 생활속 네트워크를 만들어간다는 구상이다. 그리고 향후 나라별 휴양지를 자체적으로 만들어 젬마인들과 함께 하고 싶다는 희망도 밝혔다.

/2018년 8월 14일 동아경제 김상용 기자

목록보기 | 다음글 |

HOME | 회사소개 | 독자투고 | 구독문의 | 광고안내
Copyright 2000 동아경제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