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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387개의 기사가 검색되었습니다.(page 1/26)

엘라이프 ‘삼삼120NEW’, 홍삼을 환으로 먹는... 1 김선아 기자
엘라이프(주)(대표 배영호)가 출시하고 있는 ‘삼삼120NEW’ 제품이 봄철 피로와 면역력 저하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건강보조식품으로 눈길을 끈다. ‘삼삼120NEW’제품은 홍삼을 주원료로 각종 한약재를 가루를 내 환(丸) 형태로 가공한 건강보조식품이다. 환 형태로 가공되어 있기 때문에 물 없이도 충분히 씹어서 섭...
오프라인 유통업, 편의점 나홀로 성장 성창희 기자
1~2인 가구 증가·고령화 영향… 근거리 소량구매 패턴 확산 경기침체 영향과 온라인 채널 확대로 인해 백화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업의 성장세가 큰 폭 둔화된 상태다. 하지만, 편의점 업계는 ‘나홀로 성장’을 멈추지 않고 있다. 국내 편의점 수는 지난해 기준 3만1611개를 기록하면서 처음으로 3만개를 ...
외국인관광객 국적 다변화 조짐 신은숙 기자
1분기 日관광객 21%, 동남아·중동 관광객 12% 증가 중국 당국이 비공식적인 경로로 한반도 사드(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배치에 대한 보복에 나서고, 중국인들의 반한감정이 격화되면서 중국인 관광객이 줄어들었다. 이에 관광업계에서는 우려의 목소리도 높았다. 하지만, 올해 1분기 외국인 관광객은 371만9000명...
유통가 5월 황금연휴 특수 기대감 이정아 기자
일부 대기업 9~11일 연휴…여행용품 매출 ‘쑥쑥’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여행상품 판매가 급증하는 등 유통업계가 5월 황금연휴 특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5월은 5월 1일 근로자의 날, 3일 석가탄신일, 5일 어린이날 등 징검다리 휴일이다. 이에 일부 대기업은 5월 2·4일 공동연차로 회사 쉬거나 권장...
식품업계, 불황속 리뉴얼 바람 거세 김선아 기자
맛·용량 변화로 인기브랜드 리뉴얼 출시 최근 식품업계는 리뉴얼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인기를 끌고 있는 장수제품과 과거 히트상품을 맛과 용량에 변화를 가미해 리뉴얼 상품으로 출시하는 경우가 많아진 것이다. 이같은 유통가 ‘리뉴얼 바람’은 불황 속 돌파구 마련을 위한 유통업계의 전략이라는 것이 업계의...
치킨 전문점 86% AI로 매출 감소 성창희 기자
AI·브라질산 닭 파동에 소비자 외면…치킨업계 ‘설상가상’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의 영향으로 치킨 전문점 10곳 중 8곳의 매출이 감소됐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최근에는 브라질산 닭 파동까지 겹치며 치킨업계에 유래없는 타격이 우려되고 있다. 한국외식산업연구원이 프랜차이즈(154개소)와 비(非)프랜...
차기정부 유통·물류 진흥정책 마련해야 신은숙 기자
규제 일변도 정책 개선 및 대통령·총리 직속 유통물류위원회 촉구 유통물류업계는 차기 정부에서 규제 일변도의 유통산업 정책을 개선하고 대통령·총리 직속 유통물류위원회를 구성해줄 것을 촉구했다. 업계에 의하면 한국유통물류정책학회가 개최한 제7회 한국유통물류프랜차이즈리더스포럼은 그동안 정부의 유...
유통규제안 줄줄이 입법 움직임 이정아 기자
대선 앞두고 표 의식한 골목상권 보호법 추가 돼 대선을 앞두고 골목상권 보호를 위한 유통산업 규제 입법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현재까지 국회에 발의된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만 22개다. 개중에는 현재 월 2회 시행되고 있는 의무휴업을 최대 월 4회, 매주 일요일로 확대하는 내용도 들어있어...
중기청, 소상공인 특례보증 시행 김선아 기자
0.8%의 보증료율…최대 7천만원까지 전액 신용보증 중소기업청이 자금애로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100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 내수활성화 특례보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경영난을 겪는 음식점, 화훼업, 도·소매업 등을 영위하는 소상공인과 중국 단체 관광객 감소로 경...
사드 불똥 유통·식품·관광업계 직격탄 성창희 기자
한국 단체관광 전면금지…中 내부 한국산 때리기 중국이 한국의 사드배치에 따른 보복을 본격화하고 있다. 유통·식품·관광업계는 중국 경제보복의 직격탄을 피해가지 못하는 모습이다. 중국은 지난 2월 28일 롯데그룹의 ‘사드 대지 교환 확정’ 발표 이후 ‘롯데 때리기’를 구체화했다. 롯데마트 랴오닝성 단둥...
마니아, 유통업계 큰 손 부상 신은숙 기자
피규어·프라모델·게임기·만화책 등 키덜트 상품 판매량 급증 자신의 취미생활을 위해 과감히 지갑을 여는 마니아들의 씀씀이가 커지면서 키덜트 상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옥션이 최근 3년간 키덜트, 게임, 만화 등 마니아들이 많이 찾는 제품들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대부분 두 자릿 수 성장세를 기록하...
치킨가격, 생닭값 영향 적어 이정아 기자
점포임대료, 인건비, 관리·운영비 요인 높아 최근 치킨업계 1위 프랜차이즈 BBQ가 정부 세무조사 압박에 못이겨 가격인상 계획을 철회했다. 하지만, 생닭값이 원가에 반영되는 비중이 낮아 가격인상 불씨는 남아있다는 것이 업계의 견해다. BBQ는 지난 15일 가격 인상 계획을 잠정 보류하고 정부의 물가안정 정...
중기청, 전통시장 활성화 다각도 지원 김선아 기자
550곳 선정, 특성화 및 청년상인 육성 등 지원 중소기업청이 대형마트 확대, 온라인쇼핑 성장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자생력제고를 위해 다각도 지원에 나선다. 이를 위해 중기청은 550곳을 선정, 총 1623억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중소기업청은 최근 전통시장 시장경영혁신 지원 및 주차환경개...
‘펫 산업’ 성장에 유통가 경쟁 ‘불꽃’ 성창희 기자
온·오프라인 반려동물 제품 출시·행사 잇달아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변화, 1인가구 증가 등으로 펫 산업의 고성장세가 전망되면서 유통가의 경쟁이 강화되고 있다. 농협경제연구소에 의하면 반려인구가 1000만명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국내 펫 시장 규모는 지난해 2조3000억원으로 성장했다. 또한 2020년경에는 6...
패션·뷰티업계 캐릭터 콜라보 열풍 신은숙 기자
마케팅 방식 신선…키덜트 문화 확산도 한 몫 유통업계에 캐릭터 콜라보레이션(협업. 이하 콜라보) 열풍이 불고 있다. 이는 유명모델이나 일반일을 기용해 광고를 찍는 기존 마케팅 방식과 차별화해 신선한 반향을 일으킨다는 목적과 더불어 키덜트 문화의 확산도 한 몫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업계에 의하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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