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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484개의 기사가 검색되었습니다.(page 1/33)

백화점, 겨울 파카 등 비수기 제품 땡처리 성창희 기자
7~8월 휴가철 매출 ‘뚝’…정기세일, 역시즌 마케팅 등 호객 유통업계가 대표적인 비수기인 7~8월을 맞이하면서 각종 여름상품 세일과 겨울파카 등 ‘역시즌’ 패션 상품을 판매하는 등 고객 잡기에 나섰다.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 7~8월은 백화점 업계의 대표적인 비수기다. 7월말과 8월초에는 직장인들의 휴가...
1인가구 증가에 주점·음식점 매출 ‘울상’ 신은숙 기자
혼술·혼밥 증가로 편의점 등 매출늘어…52시간 근무제 ‘엎친데 덮친격’ 소비 침체와 1인가구 증가에 따른 음주 문화 변화 등 영향으로 주점·음식점 등 매출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통계청의 서비스업동향조사 결과에 의하면 올해 4월 기준 주점업의 생산지수(불변지수, 이하 동일)는 97.3으로 잠정 ...
무인매장, 매출 줄어도 이익 증가 이정아 기자
인건비 절감 효과 커…무인 매장 다양화 추세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중소상인들의 인건비 부담이 커지면서 ‘무인 매장’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무인 매장은 인건비 부담이 없어 유인점포보다 매출이 줄더라도 이익은 오히려 크게 늘릴 수 있다는 강점이 부각된다. 다만, 초기 투자비가 증가할...
의무휴업 확대시 매출 급감 ‘우려’ 성창희 기자
복합쇼핑몰·백화점 등 의무휴업 대상 확대 ‘촉각’ 지방선거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압승으로 끝나면서 유통업계는 규제 강화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대형마트에 이어 복합쇼핑몰까지 주 2회 의무휴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백화점까지 의무휴업 타깃이 될 것이라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
유통가, 온라인 채널 주도권 경쟁 ‘불꽃’ 신은숙 기자
롯데·신세계·SK 등 대규모 투자 VS 오픈마켓 등 사업노하우 강점 롯데·신세계가 막대한 자금력을 무기로 온라인 사업의 주도권 싸움에 나서고 있다. 이에 SK를 비롯, 기존 오픈마켓이나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사업노하우 등 강점으로 승부하며 한 치도 물러서지 않는 치열한 불꽃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유통업계...
갑질 온라인쇼핑몰 ‘철퇴’ 이정아 기자
공정위, 인터파크·롯데닷컴에 6억2400만원 과징금 부과 공정거래위원회가 갑질을 일삼는 온라인쇼핑몰에 제제를 가했다. 공정위는 최근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에 시정명령(통지명령 포함)과 함께 과징금 총 6억2400만원(잠정)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온라인쇼핑몰 업체 갑질 행위의 대규모 유통업법 위...
중부목재유통센터, 여주 평화재활원에 재능기... 1 성창희 기자
국산목재 사용해 데크로드 제작·시공…빼어난 실력으로 하루만에 ‘뚝딱’ 산림조합중앙회 중부목재유통센터(센터장 김종태)는 지난 6월 9일(토) 여주 점동면에 위치한 지적장애인 거주시설인 평화재활원을 방문, 데크로드 설치를 위한 재능기부를 실시했다. 데크로드(deck road)란 목재를 이용하여 길을 조성하는...
유통업, 새벽 빠른 배송…업계 경쟁 ‘후끈’ 성창희 기자
새벽배송 2015년 스타트업이 시작…대기업 계열사 최근 가세 유통업의 빠른 배송 전쟁이 새벽 배송으로 진화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새벽 배송은 지난 2015년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서비스가 시작됐지만, 최근에는 대기업 계열사들도 최근 가세하며 뜨거운 승부를 벌이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새벽 배송은 1인가...
환경부 재활용 대책에 유통업계 ‘불똥’ 신은숙 기자
텀블러 사용시 서비스 확대…용기재질 전환·재활용실적 보고 의무화 중국발 쓰레기 대란으로 인해 환경부가 ‘재활용 폐기물 관리 종합대책’을 최근 발표했다. 유통업계는 환경부 대책의 ‘불똥’으로 수익성 저하를 우려하는 분위기다. 환경부는 최근 커피전문점·패스트푸드점 등과 자발적 협약을 맺고 이들 ...
中 사드보복 해제에 관광·유통 ‘꿈틀’ 이정아 기자
4월 중국인관광객 전년동월대비 60.9% 증가 중국 정부의 사드보복 해제에 관광·유통업계가 모처럼 활기를 찾으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등에 의하면 4월 입국자 수는 133만1709명으로 전년동기대비 23.8% 증가했다. 이 가운데 중국인 입국자는 60.9% 늘어난 36만6604명으로 집계됐고, 관광이 목적이...
한-중 해빙무드, 한류바람 ‘솔솔’ 성창희 기자
中 우한·충칭, 韓 단체관광 허용…통관·검역 완화 체감 한반도 사드(고고도미사일체계)배치 갈등으로 경색됐던 한-중 관계가 해빙 무드에 들어서면서 면세점·화장품 업계가 수혜 대상이 될 것이라는 진단이 나온다. 사드 갈등 이전만 하더라도 중국에 한류 바람이 불면서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단체관광객이 ...
유통업, 인건비 상승에 무인화 ‘활로’ 신은숙 기자
일부 매장 시범 도입…편의점·마트 등 도입 늘 듯 유통업계가 치솟는 인건비와 근로시간 단축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무인화에서 활로를 찾고 있다. 이미 편의점 등 일부 24시간 영업장에서는 무인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인건비 부담이 큰 대형마트 업체들도 일부 매장에 무인 계산대를 시범 도입하는 등 업계 전반에...
유통가 캐릭터 협업 활발 이정아 기자
가정의 달, 어린이·키덜트족 타깃 마케팅 유통가의 캐릭터 협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아이들의 전유물로만 여겼던 만화·애니메이션 등 캐릭터 상품들이 ‘키덜트(Kidult)족’이라는 수요층이 생기면서 업계의 협업 대상으로 부각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가정의 달’을 맞아 유통업계는 어린이와 키덜트족을 타...
유통가, PB상품 차별화 전략 ‘승부수’ 성창희 기자
체감물가 상승에 PB상품 대세…차별화 콘텐츠로 소비자 공략 내수침체가 장기화된 가운데 소비자들의 체감물가 고공행진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에 제품생산을 위탁해 유통·브랜드 마진을 절감한 자체브랜드(Private Brand)상품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대형마트, 편의점, 홈쇼핑 등 유통업체...
편의점, 최저임금 인상에 성장세 ‘주춤’ 신은숙 기자
CU·GS25·세븐일레븐 등 점포·영업익 줄어…심야영업 중단도 변수 1~2인 가구 증가 등 소비트랜드 변화에 고성장을 지속해 온 편의점의 성장세가 최근 주춤한 모습이다. 최저임금 인상 여파의 직격탄을 맞고 있는데다가, 지난달 심야영업 중단 요건이 완화되면서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업계에 의하면 최근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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