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국제/금융

  산업

  건설/부동산

  정보/통신

  전기/전자

  중소/벤처

  유통

  보건/환경

  사회

   지상갤러리

   명장초대석

   골프

   보석여행

   신간안내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기사 검색

   

 인물정보 검색

  

전기/전자

....멀티 열화상 IR카메라 ‘TCM’ 개발

(주)원방하이테크, 전력설비 이상유무 한눈에 확인

 전력설비 진단·모니터링 전문기업 (주)원방하이테크(대표 홍성준)가 최근 멀티 열화상 IR카메라 ‘TCM’을 국내 최초로 개발·출시했다.
 ‘TCM’은 화상 IP카메라를 통해 비접촉 방식으로 온도를 측정, 열상과 HD급 영상을 원격지 모니터에 출력함으로써 고온에 노출된 시설물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 관리할 수 있어 정전 및 화재를 예방할 수 있는 장비다.

 홍성준 대표는 “변압기쪽에 여러 시스템을 접목시키는 연구과정에서 제품이 개발되어 출시하게 됐다. 이전 변압기 온도 측정은 적외선 온도계가 이용됐는데, 넓은 면적에는 탐지가 어려운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우리가 개발한 ‘TCM’은 열화상이 업그레이드 됐고, 넓은 면적을 멀티 포커싱 기술을 이용해 한 번에 측정할 수 있는 등 외산보다 기능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주)원방하이테크의 ‘TCM’은 IoT 센서를 적용한 지능형 시스템으로 조도, 습도, 분진 발생 등에 대한 현장 상황을 데이터를 처리 프로세스를 통해 양상 출력한다. 오탐률 3%의 정밀한 측정 및 최저·최고 온도 표시로 부분방전 진단장비와 연계할 경우 내부 위험요소 분석이 더욱 정밀해진다. 원하는 개소의 온도를 정확하게 프로페싱 할 수가 있다.

 이 회사는 지난 2009년 설립이래 전력설비 진단·모니터링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품을 개발, 전력설비 핵심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동사는 주로 GIS 및 고압케이블 모니터링 진단시스템 및 장치를 비롯, 고전압 변압기 진단 및 모니터링, 발전기 진단 및 모니터링, 고전압설비용 휴대용 진단장치, 지능형 통합모니터링 시스템 등 18종의 전력설비 이상 유무를 파악하는 시스템 및 장치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

 (주)원방하이테크의 주력제품인 GIS종합감시시스템 ‘PDM'의 경우 모듈형 시스템으로 가스 절연개폐기 및 SF6가스, 차단기 등과 같은 절연장비의 상시 모니터링에 적용되고 있다. 또한, 동사의 지중케이블 종합감시 시스템(CDM)의 경우 온도감시와 부분방전 감시가 동시에 이뤄지는 제품으로 공항철도와 신분당선 등에 적용되고 있다.

 홍 대표는 “일반적으로 진단과 분석툴(TOOL)이 별도화되어 있지만, 우리 제품은 실시간 진단과 측정이 이뤄진다. 한 개의 모듈로 세 개의 센서를 동시에 쓸 수 있다. 전용 S/W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동, 이상유무의 원격 모니터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거듭 그는 “꾸준한 기술개발을 통해 우리의 서비스 분야가 GIS부터 배전반, 케이블 제품군까지 확대 됐다. 휴대용 측정·진단 장비도 전세계 누구나 사용하기 쉽게 개발했다. 특히 센서와 장비가 1:1 대응하는 기존 진단장비와 비교해 한 장비에 다수의 센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표준화시켰다. 1개의 모듈로 다수의 센서를 부착할 수 있는 장비는 우리가 국내 최초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TCM’은 멀티포커싱 기술과 IoT센서가 적용된 국내 최초 IR카메라라고 설명하는 홍성준 대표


/2018년 6월 8일 동아경제 김상용 기자

목록보기 |

HOME | 회사소개 | 독자투고 | 구독문의 | 광고안내
Copyright 2000 동아경제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