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국제/금융

  산업

  건설/부동산

  정보/통신

  전기/전자

  중소/벤처

  유통

  보건/환경

  사회

   지상갤러리

   명장초대석

   골프

   보석여행

   신간안내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http://ieckr.com/


 기사 검색

   

 인물정보 검색

  

전기/전자

....[우수中企] (주)엔퓨텍 이화용 대표, 거점 차량소독시설 개발…구제역·AI ‘꼼짝마!’

자외선·오존 살균으로 소독력 높여…세척수 정화로 질병전파 방지

 계절을 따지지 않는 발병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토착화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국내 한 기업이 농림축산식품부의 기술개발지원을 받아 개발한 구제역·AI 거점 차량소독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주)엔퓨텍(대표 이화용, 사진)이 개발의 주인공이다.

 (주)엔퓨텍이 개발한 거점 차량소독시설은 기존의 소독방식을 벗어나 자외선과 오존, 차아염소수를 이용한 3단계 살균소독 시스템으로 AI와 구제역의 전파를 방지하는 제품이다. 기존의 AI 예방 거점소독방식은 세륜과 차아염소산 등 살균제 분무 소독의 2단계에 그쳤다. 특히 세륜에 사용된 물을 그대로 차량에 뿌리며 오히려 질병을 전파하는 위험도 남겼고, 세척에 사용된 물의 방치로 2차오염의 우려도 있었다.     
 
 반면 (주)엔퓨텍이 개발한 거점차량소독시설은 차량하부세척소독(기존의 세륜에 해당)과 차아염소산 분무 소독에 더해 자외선·오존 살균 소독의 3단계 소독으로 강력한 소독능력을 발휘한다.

 1단계에서 세륜기 수압은 일반 공사장 세륜기 수압의 3배가 넘는 10㎏이상의 고압으로 세륜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세척수 정화장치를 통해 살균수를 정화해 재사용함으로써 운영비를 줄이고 2차 오염의 환경 문제까지 해결했다. 2단계 분무 소독 장치의 경우 전기분해 장치로 차아염소산을 생성 소독액으로 사용하는데, 바이러스 제거성능을 갖는 400ppm이상을 생성할 수 있다. 65℃ 온수사용으로 소독시간을 단축하며, 원액 20ℓ로 소독액 20톤 생성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동절기에도 동파 염려가 없으며, 소독증 발급 시스템으로 축산차량들의 소독여부에 대한 관리가 가능하며, 또한 중앙제어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시설을 무인으로도 운영이 가능한 등 다양한 특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강원대 의대, 한국화학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바이러스 시험 성적서를 보유한 인증된 제품이라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그밖에 대인 소독장치의 경우 인체안전을 위한 자외선 필터가 사용된 점이 눈에 띈다.

 이화용 대표는 “우리는 2012년부터 방역사업에 뛰어들었다. 우리의 자외선·오존 살균·소독 기술 노하우가 접목되어 꾸준한 연구개발로 다방면의 성능개선이 이뤄지고 있다”면서 “짧은 시간에 소독을 마치려면 자외선이 제일 강력하다. 따라서 앞으로 AI 거점 차량소독기를 교체해야 한다. 그리고 지자체에서는 기능보다 저렴한 장비만 선호하고 있어 안타깝다”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거듭 그는 “우리는 매출의 30%를 R&D에 꾸준히 투자해 18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부설연구소의 연구원들은 다수의 국책과제 수행과 더불어 자동차 필터, 공기청정기 필터 개발 프로젝트를 담당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유수기업과도 손잡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주)엔퓨텍은 클린케어 공기살균 정화기, 자외선 살균기 퓨라이트, 유모차 살균기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 출시하고 있는 기술집약형 기업이다. 특히 동사의 광산화 시스템을 적용한 클린케어 공기살균 정화기는 0.3㎛ 이상의 미세먼지 제거하고, 자외선 및 광촉매(허니컴 필터) 작용에 의한 강력한 살균효과와 휘발성 유기화합물(VOC) 등의 유해가스를 분해 제거해주는 고성능 공기청정기로, 황사·미세먼지 뿐 아니라 새집증후군과 신종플루 등 감염병 예방 등에 효과적인 실내 공간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018년 3월 13일 동아경제 김상용 기자

목록보기 |

HOME | 회사소개 | 독자투고 | 구독문의 | 광고안내
Copyright 2000 동아경제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