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국제/금융

  산업

  건설/부동산

  정보/통신

  전기/전자

  중소/벤처

  유통

  보건/환경

  사회

   지상갤러리

   명장초대석

   골프

   보석여행

   신간안내











 기사 검색

   

 인물정보 검색

  

정보/통신

....월드휴먼텍, 개인휴대용 ‘마그마’호신기 ‘눈길’

독일발명상 수상…내년 프리미엄기기 ‘디오스’ 출시 예정

 최근 성폭행, 무차별 살인 등 강력 사건이 빈발하며 국민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호신기기 및 방범 장비 전문 제조기업 월드휴먼텍(대표 유상업)이 개발한 개인용 호신기 ‘마그마’가 눈길을 끈다.

 이 제품은 ‘2010년 독일국제발명대전’에서 은메달을 수상한 데 이어 ‘2013년 대한민국 우수발명품’, 지난해 산업부 ‘글로벌 생활명품 기업 선정’ 등 성능과 품질이 입증된 제품이다.

 ‘마그마’는 소지 허가가 따로 필요 없는 제품으로 강력범죄로 부터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루가스 분사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오발사고 방지를 위해 이중 안전장치가 달려있다.

 인체에 무해한 200만 스코빌의 최루가스가 기본 제공되며, 1회 충전으로 20회 연속발사가 가능하다. 또한 발사장치, 발사거리 조절 장치로 인해 발사거리 최대 6m의 목표물 집중식 직사형과 30도 각도로 3m 거리인 분무형(30도 각도)으로 발사할 수 있다.

 아울러, 비행기 소리보다 더 강한 130㏈의 경보기능이 달려있어 치한퇴치 및 구조요청, 가방에 부착시 도난방지 기능을 한다. 또한 서치라이트는 50m 이상 먼 거리에서도 상대를 확인할 수 있는 조준경, 줌기능, 탐조등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등산, 낚시, 캠핑 등 비상용 손전등 기능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유상업 대표는 “정부의 글로벌 명품과제를 받아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업그레이드 된 기능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7m까지 조준사격이 가능하고, 블랙박스 기능(동영상 촬영·녹화 기능)이 내장되고,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OS 기반의 앱을 적용해 원격기능과 스마트폰과도 연동되도록 했다”고 말했다.

 거듭 그는 “시큐리티(보안), 세이프티(안전)의 다양한 기능을 한 데 묶어, 개인 호신용 및  레저 겸 비즈니스용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디오스’ 마그마는 기존 마그마 시리즈보다 한차원 높은 프리미엄 기기로 내년 출시 예정이다. 라스베가스 보안쇼 등 해외전시회를 통해 미국을 비롯 전세계 시장을 공략해 나가려 한다”고 덧붙였다.      

/2017년 9월 25일 동아경제 김상용 기자

목록보기 |

HOME | 회사소개 | 독자투고 | 구독문의 | 광고안내
Copyright 2000 동아경제신문사 All rights reserved